본문 바로가기
자토리(자투리?스토리?넋두리? 내맘대로 한판)/워킹맘 자토리

[굿네이버스] 벌써 9년

by ccanips 2020. 12. 4.
반응형

굿네이버스 해외 아동 결연. 
인도의 한 여자아이를 9년전에 알게 되었다.  

편지도 주고받았던 꼬마아이였는데 어느새 자립할 나이가 되었다며 감사편지를 보내왔다. 

'아 이제 이 아이의 소식을 더는 듣지 못하는구나'

기분이 묘하다. 한번도 만나지 못한 아이였지만 매년 자라는 모습을 사진으로 볼수 있었던 아이. 

매달 여러기관에 조금씩 기부하고 있던 나는

올초 현금 부족으로 기부를 잠시 중단해볼까 아주 아주 잠깐 생각한 적이 있다. 

그때 떠오른 아이. 

코로나19로 온 세계가 들썩이는 그때 나는 나의 아이들만 생각하고 있다가 마음의 무거움이 확 밀려든 순간이였다. 

'무슨 생각을 한거지? 그 아이는 괜찮을까? 혹여라도.... 나쁜일이 생기진 않을까?'

여러 단체에 기부를 하고 있지만, 1대1 결연으로 맺어진 아이는 이름도, 나이도, 얼굴도 아는 나의 아이였다. 

잠깐이나마 그런 생각을 한 나. 반성한다.

 

그 아이가 이제 자립을 한다. 

어느덧 세월이 지나 나의 도움을 더 이상 받지 못하는 나이가 되었다. 

잘 성장해주어 너무 고맙다. 

항상 너의 앞날에 기쁜일만 가득하길.... 

이제 나에게 올 또 다른 아이에 대해 궁금해진다. 잘해보자. 

굿네이버스 (goodneighbors) 사이트 자세히 보기 

 

굿네이버스 | 세상을 위한 좋은 변화, 굿네이버스

대한민국 대표 토종 글로벌 NGO 국내단체 굿네이버스. 소중한 후원금을 아동과 지역사회를 위하여 투명하고 성실하게 수행하고 있습니다.

www.goodneighbors.kr

 

반응형

'자토리(자투리?스토리?넋두리? 내맘대로 한판) > 워킹맘 자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맹모삼천지교  (0) 2020.05.05
madame freedom  (0) 2019.07.31
되고 싶은 어머니상  (0) 2019.07.12
귀여운 녀석  (0) 2018.09.06
감정 드러내지 않기  (0) 2017.09.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