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깃꺼~~리/손요기-하고보고

세브란스병원

by ccanips 2024. 1. 21.
반응형

강남 세브란스 병원 입원

드디어 입원을 한다. 

건강검진으로 계속 추적관찰을 하던

자궁근종이

1년 사이 급격하게 커짐으로 인해 

병원 예약을 해 둔 상태였다. 

 

강남 세브란스 산부인과 조시현교수님. 

출처 : 강남세브란스 병원 >>> 바로가기 <<<

자궁근종으로 유명한 병원과 교수님은 많았지만

평소 다닌던 병원으로 아무 고민 없이 선택. 

 

11월 첫 진료에서 모든게 결정되었다. 

'로봇수술' 결정

자궁근종 제거에 우선을 두겠지만

위치가 좋지 않아 출혈이 많을 경우

자궁과 나팔관까지 적출 가능성 염두해둠

 

OK. 특별히 걱정이 되거나 하지 않았다. 

왜?

난 충분히 후회없이 즐겁게 살았으니까

 

11월말 첫진료, 수술은 1월중순, 입원기간 3박4일

 

입원을 준비하는 한달동안

많은 블로그와 수술후기를 살펴보았다.

 

<입원준비물>

. 마이비데 / 티슈 / 물티슈 / 소독티슈

입는 오버나이트 / 생리대

텀블러 / 종이컵 / 빨대 / 1회용젓가락/

휴대폰 충전기 / 멀티탭 / 이어폰 / 가습기

책 / 노트북 / 전기요 / 베개 /

옷가지/수건/수면양말 / 슬리퍼

세면도구/화장품

 

파란색 : 자주 사용한것

주황색 : 가끔 사용한것

24인치 캐리어에 꽉 차게 담았다.

결론은 다 있으면 좋긴 하다. 

있으면 쓰긴 하니까. 

 

겨울이라 추울것 같다는 내 예상과는 다르게

병원은 너~~~무 덥다. 

입원 내내 이불을 덮지 않았으며, 공기는 건조했고,

털슬리퍼 신고 갔는데 던져두고

양말도 신지 않은 채

여름용 슬리퍼로 갈아신었다. 

 

1일째 : 링거도 안 꽂고 나이롱환자처럼 다님

-->  12시부터 금식 , 관장 , 배꼽소독

관장하면 바로 신호가 와서 팬티형생리대가 

유용하다고 하나 나는 상관없었다.

몸이 자유로운데 전혀 문제 되지 않았다. 

 

2일째 : 오전 수술 3시간 소요, 근종만 제거(Good)

--> 긴장하면서 수술실로 갔었는데 

대기하면서 천장에 써 있는 글귀도 보고

주변의 소리도 귀 기울이며 보고 

어차피 마취하면 아픈지 모를테니 긴장하지 않았다. 

 

수술 끝나고 깨우는 소리에 눈을 뜨니 

'어라 생각보다 안 아픈데

무통주사 때문인지 아프지 않았다. 

입원실에 옮겨지고 보호자가 날 보며

"생각보다 괜찮아 보이는데?" 

생각보다 괜찮았다. 

소변줄도 없었고, 소변감이 생기면 화장실을 가라한다. 

 

'그게 되나?

죽을듯이 아프진 않지만

수술부위가 뻐근하고 통증도 조금 있고  잘 걷지 못할것 같았다.  

 

용기내어 일어섰는데 

무통주사 미리 눌러두고 기다리는데

'띵... 어지럼증세... 미식거림... 구토증세... 식은땀.

역시 무리였다. 

 

동생에게 몰볼꼴 보이며 자리에서 해결. 

시트며 바지며 Blood 로 적시며. 

저녁부터 움직이라고 했는데 현실은 떡 실신. 

 

"무통주사 중지해주세요" 

 

배 아픈것보다 어지럼증, 구토증세가 더 힘들었다. 

여기서 느낀점. 입는 팬티형보다

커다란 성인용 패드가 수술후에는 더 용이할듯 싶다. 

팬티형 갈아입으려며 

아픈배를 부여잡고 바지 탈의 후 또 입어야 하니 

여간 불편한게 아니였다. 

하루만 사용하면 되니 차라리

성인용 네모나고 큰 패드가 훨씬 좋을듯 싶었다. 

 

3일째 : 링거 달고 걷기 시작 

--> 신기하게도 하루 자면 조금 나아진다. 

가스통이 올라오기 때문에 배도 아프지만 

그래도 걸을수 있다는게 너무 신기했다. 

세브란스 산책하기엔 2동 3층이 괜찮은것 같다. 

1동 가는 통로 사이에 전시해 두 공간도 있고

외래 환자가 덜한 공간이듯 하여 산책하기 좋았다. 

강남 세브란스 병원 3층
강남 세브란스 병원 3층
강남 세브란스 병원 3층
강남 세브란스 병원 3층

 

4일째 : 퇴원 >>> 요양병원 입원

--> 피주머니 제거 때 아플까 겁났지만

참을만 한 정도로 짧게 끝났다. 

 

여전히 배는 땡기고 어기적 거리며 다닐수밖에 없지만

수술이 잘되어서 생각보다 빠르게 퇴원한것 같다. 

 

강남세브란스 병원은 늘 느끼지만. 

간호사쌤들 이쁘고 친절하고 케어도 잘해주고.

조시현교수님도 푸근하게 얘기도 잘해주시고 

의료진은 확실히 실력도 좋고 성품도 좋다. 

 

병원식도 병원식치고 맛있다. 

다른병원의 환자식 먹고 너무 맛없다 했는데

강남 세브란스 정도면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강남 세브란스 환자식
강남 세브란스 환자식

 

편의시설은 많진 않지만 필요한 정도로 다 있고 

만족도 좋은 강남 세브란스 병원. 

 

수술 후 요양이 필요하여 요양병원으로 바로 넘어와서

글을 쓰는데 마음이 편안하다. 

 

우리보며 웃어주는 간호사쌤도 감사드리고

교수님께도 수술 잘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제발 재발만 하지 말아다오. 

반응형

'요깃꺼~~리 > 손요기-하고보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록시땅 핸드크림  (0) 2024.01.01
탄소중립실천포인트  (0) 2023.12.30
에이닷 A.  (0) 2023.10.25
천연수세미  (0) 2023.09.19
스타벅스 헬리녹스  (0) 2023.05.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