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깃꺼~~리/손요기-하고보고

아이폰 흑백모드 필터설정

by ccanips 2020. 11. 29.
반응형

아이폰 흑백모드. 

내가 사용하는 모든 가전제품의 모든 기능을 알지 못한다. 

휴대폰도 계속 신제품이 쏟아지는데 난 쓰는 모드만 계속 사용하고 있다. 

아침에 눈을 뜨고 습관처럼 휴대폰을 들었는데... 왠걸..... 흑백모드로 바뀌어 있는 나의 휴대폰. 

뒤적뒤적 아무리 살펴봐도 바뀌질 않는다. 왜일까? 

흑백모드 스크린샷

아이폰의 흑백모드. 캡쳐를 뜨면 컬러로 보이지만, 실제 눈으로 보는 색감을 흑백이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출처 : 애플 홈페이지

휴대폰에는 색맹이나 시각장애를 보조하는 다양한 디스플레이 모드가 있다. 그중 하나가 흑백모드이며,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은 
iPhone 기준으로 설정>손쉬운사용>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색상필터 를 "켬" 상태로 설정해두면, 

흑백모드 , 빨간색/촐록색필터, 초록색/빨간색 필터, 색상색조등 다양한 필터를 적용할 수 있다. 

iphone 색상필터 설정

그런데!!! 나의 문제는 이미 색상필터가 "끔" 상태인데도 불구하고 계속 흑백으로 보인다는 거였다. 

" 또 다른 설정이 있나?"

있었다.

"손쉬운사용>확대/축소"

난 확대/축소 기능이 설정되어 있었다. 

"세손가락을 터치 3번" 또는 오른쪽 버튼을 3번 누르면  확대/축소 화면이 열린다.

자다가 눌렸는지 확대/축소기에 '필터'가 흑백으로 설정되어 있었다. 

왜 색상필터와 확대/축소기의 필터선택은 동기화되지 않을까? 의구심이 들지만.... 

난 기본설정이 아닌 확대/축소기의 필터로 인해 흑백모드로 있었던 것이다. 

많은 유용한 방법이 있기도 하지만 때론 그래서 번거롭기도 한것 같다. 

내가 사용하지 않아서 몰랐던 기능들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기능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렇게 나는 또 한가지 세상에 적응해가며 살아가고 있다는것에 느낀다. 

반응형

댓글